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울진군, 태양광 LED 기초번호판 설치 … 범죄·재난 피해 예방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25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경북 울진군은 울진읍 안전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도로주소 기초번호판을 설치하며 ‘SOS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했다.

울진군, 태양광 LED 기초번호판 설치 … 범죄·재난 피해 예방 울진군, 태양광 LED 기초번호판 설치로 범죄와 재난 피해 예방.
AD

기초번호판은 도로명과 기초번호를 이용해 건물이 없는 장소나 도로 주변의 위치를 안내하는 표지판이다.


그동안 안전사고 발생 시 특정 지역의 위치를 설명할 시설물을 찾기 힘들어 정확한 위치정보 확인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군은 지난 11월 QR코드 기초번호판을 설치해 이를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면 위치정보가 자동으로 표시되게 했다. 또 경찰, 소방 상황실로 바로 연락을 취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군은 울진읍 관내 수련관, 외곽교차로, 소규모운동장, 신설도로 등 44개의 기초번호판을 설치했고 앞으로 다른 읍면에도 연차적으로 태양광 기초번호판 설치를 이어갈 계획이다.


울진군, 태양광 LED 기초번호판 설치 … 범죄·재난 피해 예방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면 위치정보가 자동으로 표시.

손병복 군수는 “재난 사고와 범죄 등 안전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어 QR코드 기초번호판을 설치하게 됐다”며 “QR코드 기초번호판이 위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구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김귀열 기자 mds724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