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재용템' 또 완판 행진…1200억 매출 찍은 '이 신발'

시계아이콘01분 06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패딩·립밤 '완판'…이제는 운동화 차례?
재판기간 동안 이어진 '스케쳐스' 사랑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신고 다니는 신발로 많은 관심을 받았던 스케쳐스가 GS샵에서 누적 매출 1200억원을 달성했다.


'이재용템' 또 완판 행진…1200억 매출 찍은 '이 신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사진=연합뉴스]
AD

9일 GS샵은 2017년부터 올해 10월 말까지 스케쳐스 운동화 매출액이 누적 12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처음 매출 300억원을 넘어선 데 이어 최고 기록이다.


스케쳐스는 5년 연속 매출이 증가했으며, 연평균 성장률이 5.7%에 달한다.


스케쳐스 매출 상승의 마중물 역할을 한 이는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었다. 이 회장은 3년여간의 재판 기간 동안 꾸준히 스케쳐스 운동화를 신고 재판에 참석했다.


'이재용템' 또 완판 행진…1200억 매출 찍은 '이 신발' 스케쳐스 '고 워크 아치 핏' 운동화. [사진=스케쳐스 홈페이지 캡쳐]

이재용 회장이 이날 신은 신발은 '고 워크 아치 핏' 제품으로 확인됐다.


'스케쳐스 고 워크 아치 핏’은 끈이 없는 슬립온(Slip on shoes) 형태를 기본으로 한 디자인에 발바닥 아치를 감싸는 인체공학적 형태의 중창(미드솔)이 적용된 신발로 가볍고 적당한 쿠션감으로 국내 스케쳐스 장년층 소비자들에게 신뢰도와 충성도가 매우 높은 제품 중의 하나다.


실제로 스케쳐스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 연령을 살펴보면 장년층 비중은 ▲2021년(49%) ▲2022년(51%) ▲2023년 10월(53%)로 꾸준히 증가했다.


GS샵 관계자는 "TV홈쇼핑을 적극 이용하는 장년층의 경우 건강에 관심이 높은 데다 편안한 착화감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며 "스케쳐스 운동화는 메모리폼 인솔, U자 아웃솔 등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했다"고 설명했다.


패딩조끼, 립밤 이어 운동화까지 '완판'
'이재용템' 또 완판 행진…1200억 매출 찍은 '이 신발' 최순실 국정논단 국정조사 1차 청문회에 참석했을 당시 발랐던 '소프트립스' 립밤. [사진=연합뉴스]

이 회장의 '애착템'은 과거에도 여러차례 주목받은 바 있다.


이재용 회장이 SRT에 탑승했을 때 입었던 아크테릭스의 '파이어비 AR파카'는 사진이 공개된 직후 제품 문의가 대폭 증가했다. '이재용 빨간 패딩'이 각종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당시 이 브랜드는 국내에서 그리 인지도가 높지 않았고, 가격도 130만원대의 고가였음에도 금세 완판될 만큼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2016년 최순실 국정농단 국정조사 1차 청문회에 참석했을 당시에 발랐던 '소프트립스(softlips)' 립밤은 '일명 '이재용 립밤'으로 불리며 큰 인기를 얻었다. 개별 2300원대인 해당 립밤은 국내에서는 출시되지 않아 해외 직구로만 구매해야 했었다. 이후 '이재용 립밤'으로 인기를 얻자 2022년 한국에 공식 출시되기도 했다.


AD

이에 패션 전문가 A씨는 "재벌의 패션은 연예인 패션처럼 대중의 주목을 받을 수밖에 없다"며 "제품에 대한 신뢰성이 높아질 뿐 아니라 같은 옷을 입음으로써 그 사람과 자신을 '동일시'하게 되고 주변에 스토리텔링이 가능하기 때문에 따라하고 싶은 심리가 생기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고기정 인턴 rhrlwjd031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