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통공사는 서울 지하철 이용 정보를 24시간 제공하는 챗봇 서비스 '또타24'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공사 마스코트인 '또타'가 등장해 지하철 노선과 시간표, 승차권·행선지 안내, 역사 정보, 냉난방 민원, 담당 부서 등 주요 정보를 알려준다. 시민은 챗봇을 통해 행선지 안내 기능을 이용해 경로 및 소요 시간, 요금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교통약자를 위한 음성지원 기능도 제공된다.
간단한 질문 또는 빈번하게 접수되는 질문에 대해 24시간 자동 답변이 가능해져 지하철 이용 승객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공사는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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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타24는 365일 24시간 비대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며, 공사 공식 홈페이지 또는 공사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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