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군민과 소통·공감 … 부산 기장군, 정책홍보 실무교육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7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부산 기장군이 군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군정 실현을 위해 11일 직원들을 대상으로 ‘정책홍보 중요성 인식개선·보도자료 작성 실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022년 실시한 군민 대상 정책 욕구 조사 시 ‘정책홍보가 미흡하다’는 결과에 따라 정책의 성공은 정책홍보로 군민 소통과 공감에 달려 있다는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추진됐다.


군은 일선 직원들이 원활한 정책홍보를 위해 정확하고 올바른 보도자료 작성 방법을 습득하는 데 중점을 두고 이번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교육 내용은 ▲정책홍보의 정의·언론홍보의 중요성 ▲언론사 기사 유형 소개 ▲언론사가 관심 갖는 기초지자체 소식 ▲AI를 활용한 보도자료 쓰기 ▲보도자료 사진 활용법 ▲언론 대응 전략 등으로 구성됐으며 3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군민과 소통·공감 … 부산 기장군, 정책홍보 실무교육 기장군 ‘정책홍보 중요성 인식개선·보도자료 작성 실무 교육’이 진행 중이다.
AD

정종복 기장군수는 “‘정책은 설계가 반이며 홍보가 반이다’란 말이 있듯이 모든 군정을 수행하면서 일방통행식 추진이 아니라 군민과 항상 소통하고 공감하기 위해 홍보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이어 “군정의 시작과 끝이 홍보인만큼 직원들이 이번 교육으로 정책홍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군민들에게 군정을 잘 전달할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군은 지난 2월 23일 상반기에도 교육을 실시해 정책홍보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개선했으며 군민과 직원들의 눈높이에 맞춘 보도자료 작성 요령 강의로 참여한 직원들에게 호평받았다.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sb03296@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