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총무몰 서비스 업무마켓9(대표 최준혁)은 구매 플랫폼으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인사·총무 고객들의 접근 편의성을 높이는 구성으로 리뉴얼했다고 밝혔다.
업무마켓9은 ‘모든 B2B 구매의 표준화’를 목표로, 기존 재화나 서비스의 품질이 불투명했던 B2B 비즈니스 시장에서 통합 구매 솔루션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통해 매년 두 자릿수 넘는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업무마켓9의 고객은 B2B 서비스와 상품을 마치 마켓에서 구매하듯 간편한 프로세스를 경험할 수 있고, 조직 곳곳에서 들어오는 구매 건과 비용처리 과정을 한눈에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다. 현재 쿠팡, 우아한형제들, 마이리얼트립과 같은 스마트 기업들이 구매 최적화를 위해 업무마켓9을 도입하고 있다.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은 심플하고 직관적인 구성과 디자인을 강조한 사용자 환경(UI)에 중점을 뒀다. 새롭게 단장한 메인 페이지는 업무마켓9의 강점인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들을 한눈에 보일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포인트다. 별도의 메뉴 이동 없이도, 단순 스크롤을 통해 업무마켓9의 다양한 서비스를 손쉽게 볼 수 있는 것이다. 기업의 복지를 위한 ‘서비스 마켓’, 견적 비교를 위한 ‘최저가 견적 서비스’, 각종 사무실 비품을 구매할 수 있는 ‘오피스 마켓’에 대한 정보를 메인 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다.
또, 인사총무 담당자의 구매 업무를 위한 기능이 개선돼, 비용 절감 효과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업무마켓9과 타 오픈마켓의 동일 상품의 가격을 즉시 비교할 수 있는 ‘오픈마켓 비교’기능을 통해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돕는다. 다음은 ‘외부 링크 통합 구매’ 기능이다. 업무마켓9에 없는 상품도 해당 URL만 있다면, 함께 통합 구매하여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제휴사 몰 대표 상품에 대한 큐레이션 기능이 개선되어, 가장 인기 있고 할인율 높은 상품을 우선적으로 추천받을 수 있다.
업무마켓9 최준혁 대표는 “새롭게 단장한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B2B 구매 경험과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불평등한 B2B 시장에서의 정보 공개를 확대해 기업고객과 함께하는 상생경영을 실천해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꾸준한 개발과 업데이트를 통해 고객 니즈에 최적화된 홈페이지를 선보이며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해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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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업무마켓9은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을 기념해 신규 고객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3개월간 진행하는 이벤트로, 신규 가입하는 고객이라면 1년 동안 업무마켓9에서 구매하는 모든 비용의 5%를 추가 적립할 수 있다. 기존 쿠팡, 네이버 등 대형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B2B 구매 서비스의 적립금 최대폭은 겨우 2~3% 수준이다. 또한 기존 최저가 정책에 전 상품 무료배송 혜택을 추로 제공하고 있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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