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K쉴더스, 2023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청년 및 취업 취약계층 일자리 확대
일하기 좋은 조직문화 구축

SK쉴더스(대표 홍원표)는 고용노동부 주관 '2023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개선에 앞장서 성과를 거둔 민간기업을 격려하기 위한 제도로, 매년 100개 기업을 선정해 지원하고 있다. 현장 실사를 통해 선정된 기업에는 인증패가 수여되고 금융지원 우대, 정기 세무조사 유예, 신용평가 우대 등 200여개의 다양한 행정·재정적 지원을 받을 수 있다.


SK쉴더스는 청년과 여성, 장애인 등 취업 취약계층 채용을 확대한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청각 장애인 네일케어 매장 '섬섬옥수'를 개소해 여성 청각장애인의 일자리 창출에 힘썼다. 전문 교육을 수료한 장애인이 철도 이용객에게 무료로 네일케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SK쉴더스는 용산역과 안양역 등 2개소를 운영하고 있다.


SK쉴더스, 2023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SK쉴더스 최상열 기업문화실장(오른쪽)과 고용노동부 양승철 성남지청장이 지난 11일 고용노동부 성남지청에서 진행된 2023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패 전수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AD

또한 실제 프로젝트 기반 교육에서부터 직접 채용까지 기업 맞춤형 인재 양성에 나서고 있는 점도 높이 평가받았다. 중앙대, 아주대, 숭실대 등 전국 정보보안 유관 전공 대학과 체계적 산학 협력 체계를 구축해 미래 보안 인재를 육성하고 있으며, 졸업 후 채용까지 연계하고 있다. 이 밖에도 SK쉴더스는 산업안전보건위원회를 운영하며 안전한 근로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활동과 일하기 좋은 조직 문화 마련에도 앞장서고 있다. 휴가 사용 촉진제도, 가족 친화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며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직장 문화 조성에 노력하고 있다.



최상열 SK쉴더스 기업문화실장(전무)은 "SK쉴더스 구성원 모두가 행복하고 안전한 근무 환경에서 역량을 발휘해 나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ESG 경영에 중요한 축인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일하기 좋은 기업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