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하나銀, 퇴직연금 우수 사업자 선정…은행권 1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고용노동부장관상 수상도

하나은행은 고용노동부 주관 올해 ‘퇴직연금사업자 평가’에서 퇴직연금 우수 사업자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이번 평가에서 은행권 퇴직연금사업자 중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해 각 업권별 1위 퇴직연금사업자에 수여되는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하나은행은 상품 운용·조직 및 서비스·교육, 정보제공 역량 분야 등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고 설명했다. 구체적으로 ▲종합적인 기업연금자산(DB적립금) 운용 지원체계 ▲사전지정운용제도(디폴트옵션) 가입지원(비대면 규약동의시스템 등) ▲손님관리(외부 전문기관을 통한 디폴트옵션 성과평가 보고서 제공 등)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노후설계교육 ▲미청구 적립금 환급안내 및 실적 ▲연금개시손님에 대한 수수료 평생면제제도 도입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조영순 하나은행 연금사업 본부장은 “이번 종합평가 우수사업자 선정 및 고용노동부장관상 수상은 국내 퇴직연금 적립금이 350조원에 육박해 퇴직연금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시점에서 이뤄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생애주기별 맞춤형 관리와 퇴직연금 수익률 관리 등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올해 상반기 퇴직연금 적립금 순증 부문에서 전 업권 1위를 달성했다. 고용노동부와 퇴직연금 세미나를 실시하고 맞춤형 ‘AI 연금투자 솔루션 서비스’를 개시하는 등 퇴직연금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2022년에는 ‘손님이 평생 믿고 맡길 수 있는 종합 연금자산관리’라는 사업 가치를 담아 퇴직연금 전문 브랜드인 ‘하나 연금닥터’를 론칭했다.

하나銀, 퇴직연금 우수 사업자 선정…은행권 1위
AD



권현지 기자 hj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