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원직 롯데바이오로직스 대표, '에너지 절약' 쿨 코리아 챌린지 동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롯데바이오로직스는 이원직 대표가 에너지 절약 릴레이 캠페인 ‘쿨 코리아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원직 롯데바이오로직스 대표, '에너지 절약' 쿨 코리아 챌린지 동참 이원직 롯데바이오로직스 대표(앞줄 가운데)가 임직원과 함께 간편복을 착용하고 ‘쿨 코리아 챌린지’를 홍보하기 위한 기념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롯데바이오로직스]
AD

쿨 코리아 챌린지는 여름철 시원하고 간편한 옷차림으로 근무하며 체열을 낮춰 냉방 에너지를 절약하자는 캠페인이다. 각계 리더들이 솔선수범해 참여하며 에너지 절약을 위한 전 국민의 동참을 유도하고 있다.


이 대표는 강성현 롯데마트·슈퍼 대표의 지목을 받아 임직원과 함께 간편복을 착용하고 이를 공식 SNS에 게재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그는 릴레이 캠페인의 다음 주자로 김용석 머크 프로세스 솔루션 북아시아 대표, 안만식 서현파트너스 회장, 박광호 퍼시스 대표를 지목했다.


롯데바이오로직스는 ‘오피스 쿨비즈룩' 등 자유로운 사복 착용을 권장하고 있다. 이외에도 ▲다회용 텀블러 사용하기 ▲불필요한 인쇄 줄이기 ▲PC 절전모드 활성화하기 ▲일회용 빨대 사용 줄이기 등 사내 친환경 문화 확산을 장려하고 있다.



이 대표는 “일상 속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실천하고 확산할 수 있는 뜻깊은 챌린지에 동참해 기쁘다”며 “이번 릴레이 캠페인 참여를 계기로 에너지 절약 문화가 사내에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춘희 기자 spr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