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런드리고, '호텔앤비즈니스' 출시…B2B 세탁 확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F&B · 휘트니스 등 중소 규모 비즈니스 세탁 서비스로 영역 확장

비대면 모바일 세탁 서비스 '런드리고'를 운영 중인 의식주컴퍼니(대표 조성우)는 런드리고 기업 간 거래(B2B)를 전면 개편하며 '호텔앤비즈니스'로 리브랜딩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새롭게 출범한 런드리고 '호텔앤비즈니스'는 호텔 세탁 서비스 중심으로 연내 식음료(F&B) 셰프 웨어나 유니폼, 고객 세탁물 등 다양한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세탁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런드리고, '호텔앤비즈니스' 출시…B2B 세탁 확대
AD

지난해 2월 의식주컴퍼니는 국내 최대 호텔 세탁 공장 '크린누리'를 인수하고 런드리고 B2B를 출범했다.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5345㎡ 규모의 B2B 스마트팩토리는 주말 기준 30t 규모의 세탁물을 외주 없이 전량 처리하며 주 7일 상시 가동의 차별된 비즈니스로 운영되고 있다.


현재 런드리고 호텔앤비즈니스는 ▲더플라자 호텔 ▲그랜드 워커힐 서울 ▲아난티 앳 강남 ▲안다즈 서울 강남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 ▲콘래드 서울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등 5성급 호텔부터 다수의 4성급 호텔들이 이용하고 있다. 최근에는 사내 피트니스클럽과 회원제 골프장까지 다양한 기업체와 제휴를 맺고 맞춤형 B2B 세탁서비스를 제공한다.



조성우 의식주컴퍼니 대표는 "이번 리뉴얼로 B2B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세계 최고 세탁 기업의 정체성을 확보하는 것이 목표"라며 "차별화된 서비스로 세탁 시장의 혁신을 주도하고 글로벌 진출에도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