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부천시, 소규모 일자리 박람회 '19데이'…맞춤형 일자리 제공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경기 부천시가 침체한 고용시장의 활성화 방안으로 소규모 채용행사인 '19데이(일자리 구하는 날)'를 수시로 개최해 인력난과 취업난 해소에 힘쓰고 있다.


19일 시에 따르면 구인에 어려움을 겪거나 면접 장소 지원이 필요한 기업을 대상으로 신속한 채용행사 진행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19데이 등 상설채용 행사에 올해 38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417명을 대상으로 현장 면접을 해 110여명을 채용했다.


지난 8일엔 운수업체 5개사를 대상으로 19데이 행사가 열려 총 10여명이 채용돼 운수업체에서 안전교육을 이수했다.


채용행사에 참여한 한 인사담당자는 "최근 버스 운전원 채용에 애를 먹고 있었는데, 사전에 구직자의 정보를 제공받아 근무 능력과 취업 의지 등 여러 상황을 살펴볼 수 있어 채용자 선발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부천시, 소규모 일자리 박람회 '19데이'…맞춤형 일자리 제공 부천시는 지난 8일 운수업체 5개사를 대상으로 소규모 일자리 박람회 '19데이'를 개최했다. [사진 제공=부천시]
AD

부천시 관계자는 "구직자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발굴해 안내하고, 기업에는 우수한 인력을 채용할 수 있도록 박람회 등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업과 구직자 간 맞춤형 일자리 매칭을 위한 고용서비스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소규모 채용박람회 19데이 개최에 관한 정보는 부천시일자리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