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오후 7시 교육연구정보원서
광주광역시교육청은 오는 21일 오후 7시 ‘자녀와 함께 준비하는 수시 상담 기초 준비’라는 주제로 제3차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 특강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장소는 시교육청 옆 교육연구정보원 1층 대강당이다.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는 전국 단위 진학 전문가를 초청해 변화되는 입시 환경 속에서 정확한 진학 정보 제공을 통해 학부모의 입시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기존의 단순 설명회에서 나아가 사전 질의를 바탕으로 현장 질의응답도 자유롭게 이뤄지도록 할 계획이다.
지난 4월에는 이성준 광주 대입 지원관이 ‘대입 완전 초보 탈출’이라는 주제로 대학 입시 총론을 다뤘다.
5월에는 이정림 건국대학교 책임입학사정관이 ‘학생부종합전형 평가에 대해 말하다’라는 주제로 평가 관점에서 바라본 학교생활기록부 기록에 대해 강의를 운영했다.
매회 300여 명 이상의 학부모들이 참석하여 뜨거운 열기를 보였으며 지난 두 차례의 강의에 대한 학부모의 만족도는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아카데미는 서점권 광주진로진학지원단장(설월여고 교사)가 강사로 나서 지난 5월에 각 대학에서 발표된 수시모집 전형 및 대학별 입시 결과 해석에 대한 학부모의 궁금증을 풀어줄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온라인으로 사전 신청하거나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이정선 교육감은 “광주교육은 단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을 것이며, 우리의 소중한 학생들에게 희망이 되고자 한다”며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가 대학 진학을 준비하는 학생과 학부모님들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계속 좋은 강의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지금 뜨는 뉴스
한편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 특강’은 추후 시기에 맞는 적합한 주제로 펼쳐질 예정이다. 이어지는 강의는 ▲학교에서 끝내는 학생부종합전형 준비(9월) ▲학생부교과전형을 위한 대학 어디가 활용법(10월) ▲학생부종합전형을 위한 과목 선택과 대학의 평가(12월) 순서로 운영한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