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산소카페 청송 품은 향토음식 개발 … 요리교육 진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경북 청송군농업기술센터에서 우리음식연구회원을 대상으로 지역특화 식품개발 활성화 요리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산소카페 청송 품은 향토음식 개발 … 요리교육 진행 우리음식연구회원을 대상으로 사과 요리 교육을 진행 중인 청송군농업기술센터.
AD

교육 기간은 6월 5일부터 13일까지 총 3회 운영되고, 하반기에 5회 정도 요리 교육을 추가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청송 대표 특산물인 사과를 활용해 전통 식문화 계승·발굴에 이바지하고자 마련됐으며, 사과소스 떡갈비, 산채나물 사과탕수, 사과견과호떡 등 9가지 메뉴로 진행해 일상생활 속 쉽게 접할 수 있는 요리에 사과를 활용한 청송만의 창의적인 개발로 회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3회차 메뉴인 사과소스 떡갈비는 주부·식당을 운영하는 회원들이 쉽게 응용할 수 있도록 레시피와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향토 음식은 오는 11월에 개최되는 제17회 청송사과축제에서 만나볼 수 있다.


우리음식연구회는 전시·시식 부스를 운영해 관람객에게 청송향토음식의 다양성과 우수성을 적극 알릴 계획이다.



윤경희 군수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청송의 특색을 살린 다양한 형태의 식품·레시피를 개발하고, 각종 행사 등을 통해 청송군의 품질 좋은 농산물 홍보와 농가 소득 증대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영남취재본부 김귀열 기자 mds724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