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여행 할 용기 내' 관광공사, 플라스틱 저감 친환경여행 촉진 이벤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6월 철도여행객 대상 서울역 소재 리필샵 쿠폰 증정

한국관광공사가 플라스틱을 줄이는 친환경 여행 촉진에 나선다.

'여행 할 용기 내' 관광공사, 플라스틱 저감 친환경여행 촉진 이벤트 ‘여행 할 용기 내!’ 이벤트 이미지. [사진제공 = 한국관광공사]
AD

9일 공사는 6월 한 달간 철도여행객 대상 친환경 여행 촉진을 위한 리필샵 쿠폰 이벤트 ‘여행할 용기 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여행 시 플라스틱 사용 저감을 위해 기획된 이벤트다. 서울역 소재 리필샵(알맹상점)을 방문해 6월 출발 기차표를 인증하는 여행객에게 5000원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대한민국구석구석 누리집에서 발급되며 1인 1회 사용할 수 있다.


참여자는 쿠폰을 활용해 사전에 준비해 온 개인 ‘용기’에 여행에 필요한 샴푸, 세안제 등의 워시류나 세제류를 리필할 수 있다. 개인용기를 미처 준비하지 못한 경우에는 다회용 빨대 세트 또는 대나무 칫솔 세트 중 하나를 선택해 수령할 수 있다.


공사 측은 여행 시 기존에 가지고 있던 ‘용기’를 재활용해 쓰레기를 줄이자는 취지에서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자세한 이벤트 참여방법은 대한민국구석구석 누리집 이벤트 내 ‘여행할 용기 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소연 한국관광공사 국민관광전략팀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보다 많은 여행객이 리필문화와 친환경상품에 관심을 갖고 플라스틱을 줄이는 여행을 체험해보길 기대한다”며 “공사는 친환경 추천 여행지 선정, 전국관광기관협의회 공동 친환경 캠페인 전개 등을 통해 친환경 여행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김희윤 기자 film4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