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영산 GKL 사장 "최우수 청렴기관 목표로 윤리경영 강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윤리경영위원회서 임직원에 당부
올해 시행계획 심의·중점 추진과제 점검

"윤리경영 체계가 마련된 만큼, 올해 최우수 청렴 기관 도약을 목표로 전 직원이 한마음으로 노력해 주시기를 바란다."


김영산 그랜드코리아레저(GKL) 사장은 7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GKL 본사에서 열린 윤리경영위원회 회의에서 "공기업은 국민의 신뢰라는 토대 위에 존재하고, 그 신뢰의 척도는 청렴도"라며 임직원에게 이같이 당부했다.


김영산 GKL 사장 "최우수 청렴기관 목표로 윤리경영 강화" 김영산 그랜드코리아레저(GKL) 사장(앞줄 오른쪽에서 두 번째)이 윤리경영위원회 회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제공=GKL]
AD

GKL은 이날 2023년 윤리경영 시행계획을 심의했다. 세부 내용으로는 ▲윤리경영 내재화 방안 ▲관리체계 구축 ▲위험 요소 관리방안 ▲통제 활동 ▲신고 및 모니터링 등이 있다.


이를 바탕으로 ▲갑질 및 권한 남용 ▲공정 인사 ▲행동강령 취약분야 ▲자금세탁 ▲카지노 출입 관리 등을 핵심 통제 활동으로 분류하고 강화된 통제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날 회의에는 GKL 윤리경영실천단 10여명이 참석해 실무 의견을 제시했다. 또 지난해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에 따라 도출된 윤리·청렴 취약분야별 중점 추진과제와 위험 요소별 통제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앞서 GKL은 최우수 청렴 기관 도약을 목표로 ▲기관장 주도의 전사 청렴 캠페인 시행 ▲기관장 주재 현안 공유 및 의견수렴을 위한 임직원 간담회 개최 ▲청렴 정책 전사 공유를 위한 카드 뉴스 게시 및 이벤트 개최 등을 전개했다. 이 같은 활동으로 2020년 이후 3년 연속으로 국민권익위원회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우수등급(2등급)을 달성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