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세계가 품은 엑스포, 부산의 바다가 품어볼게요!’ … 부산문화글판 여름편 게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6일∼8월, 시청사 외벽 신명랑 씨 창작 작품 게시

부산시는 2023년 ‘부산문화글판 여름편’ 문안을 선정하고, 이를 6일부터 8월까지 약 3개월간 부산시청사 외벽에 게시한다.

‘세계가 품은 엑스포, 부산의 바다가 품어볼게요!’ … 부산문화글판 여름편 게시 부산문화글판.(2023년 여름편)
AD

이번 여름편 문안은 4월 한 달간 공모를 통해 접수된 총 836개의 작품 중, 부산문인협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친 결과 신명랑 씨의 창작 작품이 최종적으로 선정됐다. 신명랑 씨의 창작 문안은 ‘세계가 품은 엑스포, 부산의 바다가 품어볼게요!’이다.

‘세계가 품은 엑스포, 부산의 바다가 품어볼게요!’ … 부산문화글판 여름편 게시 최종 선정된 여름편 게시 예정작(신명랑 씨 창작).

이석래 심사위원장(부산문인협회)은 “독특한 시어 구성과 은유적 표현이 좋은 문안도 좋지만 2030 부산세계박람회가 올해 결정되는 만큼 여름 동안 부산 엑스포를 알리는 것이 무엇보다 더 적합할 것이라는데 중지를 모았다”며 “부산 엑스포의 열망을 담아낸 글귀에 방점을 찍었고, 창작 작품 중에서는 열정적으로 고뇌한 문안도 보여 부산문화글판 문안 공모의 수준이 한층 더 높아졌다”며 심사평을 전했다.


김봉철 시 건축주택국장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희망의 메시지를 부산 시민뿐 아니라 국민 여러분 모두가 함께 나누며 응원하고 지지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부산문화글판 가을편 문안 공모는 오는 7월에 실시될 예정이다. 문안 내용은 시민들이 사랑과 희망, 훈훈한 정을 느낄 수 있는 한글 자수 25자 이내의 짧은 글귀면 되고, 본인 창작 작품이나 문학작품 등에서 발췌한 것 모두 가능하다.



부상으로 ▲당선작 1명에게는 3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가작 17명에게는 3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각각 지급된다.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marisd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