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G생활건강, 희망퇴직 접수…창사 이래 처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LG생활건강이 창사 이래 첫 희망퇴직을 실시한다. 코로나19로 인한 중국 시장에서의 실적 악화 등으로 경영 효율화 작업에 돌입했다는 분석이다.

LG생활건강, 희망퇴직 접수…창사 이래 처음 LG생활건강 본사가 위치한 LG광화문빌딩. [사진제공=LG생활건강]
AD

2일 업계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은 전날 전 직원에게 이달 14일까지 2주간 희망퇴직을 접수한다고 공지했다. 희망퇴직 대상은 만 50세 이상 부문장·팀장이며 7년 이상의 부문장 직급, 만 10년 이상의 팀장 직급도 신청할 수 있다.


LG생활건강은 희망퇴직을 신청한 직원에게 출생연도에 따라 최대 3년의 기본 연봉을 지급하기로 했다. 아울러 중·고·대학생 자녀의 학자금도 정년까지 받을 수 있는 학기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이번 희망퇴직 신청은 인력 운용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LG생활건강의 올해 1분기 매출은 전년대비 2.4% 증가한 1조6837억원으로, 다소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다. 지난해 4분기와 비교해서는 6.9% 줄었다.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6.9% 감소한 1459억원을 기록했다.


앞서 코로나19 여파로 실적 부진을 겪은 아모레퍼시픽 역시 2020년 창사 이래 처음으로 희망퇴직을 실시한 바 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이번 희망퇴직 실시의 배경에 대해 “회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인력구조의 정체 현상을 개선하고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