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데이터 통합 및 강ㅇ화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적극 추진
교보생명이 그룹사 간 데이터 체계와 인프라를 구축한다. 데이터 기반으로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디지털 전환 기반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교보생명은 교보증권, 교보문고, 교보라이프플래닛, 교보정보통신, 디플래닉스 등 5개 자회사와 함께 '교보그룹 6자 간 데이터 체계 및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따라 교보그룹 내 흩어진 데이터를 한곳으로 모으기로 했다. 그룹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을 내리고 자회사 간 시너지 극대화한다는 취지에서다. 이후 강화된 데이터를 활용해 각 자회사는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기존 고객 유지를 통해 데이터를 양적으로 늘려갈 계획이다. 금융회사와 비금융회사를 아우르는 그룹 데이터 통합 전략과 실행으로 그룹의 비전인 '보험, 그 이상의 가치를 전하는 문화·금융 선도기업'이 되는 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해당 업무는 그룹의 통합 데이터 전략 수립과 실행을 총괄하는 교보생명 그룹데이터전략팀을 주축으로 주요 자회사들과 데이터분석 전문기업 디플래닉스가 함께 수행하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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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중하 교보생명 그룹데이터전략팀장은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주주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금융지주사 전환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교보그룹 데이터 체계 및 인프라 구축은 지주사 설립에 앞서 자회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했다.
왼쪽부터 장석호 디플래닉스 대표, 강태윤 교보라이프플래닛 대표, 편정범 교보생명 대표, 이석기 교보증권 대표, 안병현 교보문고 대표, 권창기 교보정보통신 대표.(사진제공=교보생명)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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