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청송군, ‘건강마을 조성사업’ 앞장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경북 청송군 보건의료원 산남지역 건강증진센터는 현동면 지역 주민들과 건강마을 조성사업을 추진해 건강한 마을 만들기에 앞장선다.

청송군, ‘건강마을 조성사업’ 앞장 주민과 함께하는 건강한 마을 만들기에 앞장서는 청송군.
AD

현동면 건강마을 조성사업은 2022년 건강위원회를 구성해 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 주민 스스로 마을의 건강 문제를 극복하고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고자 추진되고 있는 사업이다.


현동면 지역 주민은 걷기동아리, 건강 체조(스포츠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건강 취약 5개 마을을 선정해 주민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보건의료원 전담팀과 협의해 월 2회로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4월부터 11월까지 총 8개월간 마을경로당에서 맞춤형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다 함께 건강한 공동체’를 목표로 사라져 가는 공동체 정신과 가치를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살려내 건강한 마을에서 건강하게 살아가는 공간을 조성하고,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등 건강한 마을로 변화의 바람을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윤경희 군수는 “주민들이 체감하는 마을의 건강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는 건강마을 조성사업을 신바람 나게 추진할 수 있도록 맞춤형 통합 건강증진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김귀열 기자 mds724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