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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100% 몰트 라거 맥주 '켈리'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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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드러운 맛과 강렬한 탄산감 동시 구현
덴마크 맥아 100%…더블 숙성 공법
국내 라거 맥주 최초 ‘앰버 컬러병’ 적용

하이트진로가 맥아 100%를 사용한 올 몰트 프리미엄 라거 맥주를 새로 선보인다.

하이트진로, 100% 몰트 라거 맥주 '켈리'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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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는 다음 달 4일 기존 라거 맥주와는 차별화된 원료와 공법을 적용한 '반전라거 ? 켈리(KELLY)'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켈리는 덴마크에서 북대서양의 해풍을 맞으며 자란 프리미엄 맥아만을 100% 사용하고 두 번의 숙성 과정을 거친 것이 특징이다. ‘켈리(KELLY)’는 ‘KEEP NATUALLY’의 줄임말로 인위적인 것을 최소화하고 자연주의적인 원료, 공법, 맛을 추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부드러우면서도 강렬한 상반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라거 맥주 개발을 위해 3년에 걸쳐 부드러운 맥아를 찾고 완벽한 균형의 주질을 만들어내는 공법을 연구·개발한 끝에 ‘라거의 반전, 켈리’를 완성했다.


하이트진로는 1년 내내 북대서양 유틀란드 반도의 해풍을 맞아 부드러운 특성을 지닌 덴마크산 보리를 채택했고, 일반 맥아보다 24시간 더 발아시키는 ‘슬로우 발아’를 통해 부드러운 맛을 실현했다. 아울러 7℃에서 1차 숙성한 뒤 -1.5℃에서 한 번 더 숙성시켜 강렬한 탄산감을 더한 ‘더블 숙성 공법’을 통해 최적의 온도에서 만들어지는 완벽한 맛의 균형을 찾아 두 가지 속성의 맛이 공존하는 주질을 구현했다.


패키지도 기존 제품과 차별화했다. 국내 레귤러 맥주 최초로 ‘엠버(호박색)’ 색상 병을 개발해 적용했다. 병 모양도 부드러움을 강조한 병 어깨의 곡선과 병 하단으로 갈수록 좁아지는 직선으로 강렬함을 표현해 제품의 특징을 잘 담아냈다.


켈리는 다음 달 4일 첫 출고 이후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등 가정 채널과 음식점, 유흥업소 등 유흥 채널에서 동시 판매될 예정이다. 출고 가격은 기존 맥주와 동일하고 알코올 도수는 4.5%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국내 주류회사 최초로 100주년을 앞둔 대표 종합 주류기업으로서 맥주 본질에 집중, 진정성 있는 맥주를 소비자에게 선사하고자 3년여간의 철저한 준비와 검증을 통해 켈리를 출시하게 됐다”며 “이번 신제품은 원료, 공법, 패키지까지 기존 라거에 대한 모든 편견을 파괴하는 ‘라거의 반전’이라는 콘셉트로 탄생했으며, 소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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