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특징주]하이비젼시스템, 95억 수주 계약에 '5% 강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29일 하이비젼시스템 주가가 5%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오전 10시15분 현재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4.84% 오른 1만9480원에 거래 중이다.


이날 하이비젼시스템이 세방리튬배터리와 약 95억원 규모의 2차전지 배터리 생산라인(BMA) 수주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혀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번에 신규 수주한 2차전지 배터리 생산라인은 하이비젼시스템의 기존 사업 영역인 검사 장비를 포함해 공정·조립 장비, 자동화 설비 등을 모두 포함한 패키지 라인을 종합적으로 담당한다는 점에서 더욱 큰 의미를 갖는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최두원 하이비젼시스템 대표이사는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온 2차전지 사업부문의 성과가 본격적으로 발현되기 시작해 고무적"이라며 "지속적인 기술 개발·고도화로 수주와 성장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비젼시스템은 2차전지 분야의 신사업 개척을 위해 2021년 8월 2차전지팀을 신설해 관련 연구개발 및 고객사 확보에 나섰으며, 올해 1월에는 조직개편을 통해 기존의 팀 단위에서 2차전지실로 규모를 격상하고, 지속적인 인력 확충 및 사업 전개를 모색하고 있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