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고바이오랩, 카카오헬스케어와 마이크로바이옴 협력 양해각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개발 기업 고바이오랩은 카카오헬스케어와의 포괄적인 업무 제휴를 위한 업무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고바이오랩, 카카오헬스케어와 마이크로바이옴 협력 양해각서 고광표 고바이오랩 대표이사(왼쪽)와 황희 카카오헬스케어 대표이사가 카카오헬스케어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맺은 뒤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고바이오랩]
AD

양사는 이번 양해각서를 통해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을 응용한 개인 맞춤형 정밀의료 및 영양 솔루션 관련 사업을 모색할 계획이다. 고바이오랩의 리얼데이터와 전문성을 활용해 차별화된 디지털 바이오 헬스케어 플랫폼을 구축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다양한 관련 부가가치 사업을 창출하는 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고바이오랩의 노하우 및 데이터와 카카오헬스케어의 디지털 플랫폼 기술력이 결합하면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에 정교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카카오헬스케어는 병원 및 주요 헬스케어 업체들과 협업에 나서고 있다.



고바이오랩 관계자는 "카카오헬스케어의 모바일과 인공지능, 의료정보 관련 기술에 고바이오랩이 다년간 축적해 온 마이크로바이옴 플랫폼 기술과 노하우를 결합하면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개인형 디지털 바이오 헬스케어 솔루션 제시가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