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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엔터, 소니뮤직과 파트너십…글로벌 공략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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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북미 현지 법인 카카오엔터 아메리카와 소니뮤직 산하의 컬럼비아 레코드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컬럼비아 레코드는 비욘세, 아델, 해리 스타일스 등 세계적인 팝스타는 물론 BTS ‘다이너마이트’, ‘버터’ 등의 미국 유통과 프로모션을 맡았다. 카카오엔터는 컬럼비아 레코드의 북미 음악 사업 역량을 토대로 글로벌 음원 유통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음악 사업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엔터, 소니뮤직과 파트너십…글로벌 공략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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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카카오엔터 산하 레이블인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아티스트 ‘아이브(IVE)’의 북미 진출을 추진한다. 내달 10일 공개되는 첫 정규앨범 ‘아이 해브 아이브(I’ve IVE)’와 이에 앞서 27일 공개되는 ‘키치(Kitsch)’의 글로벌 음원 유통과 북미 현지 마케팅, 프로모션 등을 지원한다.


카카오엔터는 산하 레이블 소속 아티스트들의 진출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글로벌 엔터기업 및 현지 전문가들과 파트너십을 통해 소속 아티스트들의 해외 투어와 프로모션, 음반 발매 등을 지원하는 글로벌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구축한다.


아울러 투자유통 사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한다. 스토리 부문의 북미 법인 타파스엔터테인먼트와 협력해 카카오엔터의 뮤직, 스토리, 미디어를 잇는 지식재산권(IP) 밸류체인의 글로벌 시너지를 추진한다.



카카오엔터 아메리카 대표는 장윤중 글로벌 전략담당(GSO)이 맡는다. 장 대표는 “K팝 대표 아티스트 아이브의 본격적인 글로벌 행보를 팝 음악의 역사를 만들어온 컬럼비아 레코드와 함께해 의미가 크다”며 “뮤직 사업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며 견고한 글로벌 성장의 토대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최유리 기자 yrcho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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