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남도교육청, 지역 연계 돌봄교실 안전 강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전남도교육청은 23일 전남경찰청 열린회의실에서 돌봄 담당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저녁돌봄 참여학생 안전관리 강화 협의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최근 자치경찰위원회 협의회에서 저녁돌봄 운영 학교에 대한 순찰을 강화하고 전남경찰청 해당 부서들과의 구체적인 협의를 위해 진행됐다.


전남도교육청, 지역 연계 돌봄교실 안전 강화 전남도교육청은 전남경찰청과 저녁돌봄 안전관리를 강화하는 협의회를 가졌다. 사진=전남도교육청 제공
AD

협의회 참석자들은 저녁돌봄 운영 현황을 공유하고, 저녁돌봄 참여 학생 안전 관리를 위한 학교와 인근 경찰서 및 지구대 간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학교 관계자의 적극적인 협조 요청을 통해 인근 경찰서 및 지구대 간의 협력체제를 구축해 저녁돌봄 운영 학교에 대한 연계 순찰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 경비업체와 연계해 돌봄교실 주출입문 자동개폐장치, 인터폰, 위기 발생 시 즉시 신고 가능한 비상벨 시스템에 대한 수요조사를 실시한 후 지원할 계획이다.



김재기 안전복지과장은 “돌봄교실 운영 시간이 확대됨에 따라 학생들의 안전에 대한 우려 목소리가 높다”며 “학교와 지역사회의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학생들의 안전 관리가 이뤄질 것”을 당부했다.




호남취재본부 이준경 기자 lejkg12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