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창원특례시, 수돗물 ‘청아수’ 무료로 수질검사 하세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원하는 세대 대상, 무료 수질검사 제공

경남 창원특례시 상수도사업소는 수돗물 수질이 궁금한 세대를 대상으로 무료로 수질검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청아수 안심확인제’를 운영하고 있다.


‘청아수 안심확인제’는 수질연구센터 담당 공무원이 수질검사 신청 세대를 직접 방문해 무료로 수도꼭지 수질검사를 실시하는 제도이다.

창원특례시, 수돗물 ‘청아수’ 무료로 수질검사 하세요 경남 창원특례시청. [사진=이세령 기자]
AD

2021년부터는 의뢰인이 궁금증을 즉시 해소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휴대용 측정기로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결과를 바로 알려주기도 한다.


안심확인제 수질 검사항목은 ▲물의 맑고 탁한 정도를 나타내는 ‘탁도’ ▲물의 산성, 알칼리성의 정도를 알 수 있는 ‘수소이온농도’ ▲병원성 미생물로부터의 안전성을 확인하는 ‘잔류염소’ ▲수도관에서의 용출 여부를 진단할 수 있는 ‘철, 구리, 아연, 망간’의 7개 항목으로, 현장 측정 후 수질기준 적합이면 안심하고 수돗물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현장에서 검사한 결과 음용 부적합 판정이 나면 시료를 수거해 수질연구센터 실험실에서 일반세균 등 16항목에 대해 추가 검사를 시행하는 등 부적합 원인을 파악해 개선하는 방법도 알려주게 된다.


안심 확인제는 물사랑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순으로 담당자와 방문 일정 협의 후 수질검사를 받을 수 있다.



이종덕 상수도사업소장은 “청아수 안심확인제를 통해 가정에서 사용하는 수돗물의 수질을 직접 확인한다면 수돗물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송종구 기자 jgso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