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국정치평론가협회 창립…초대 회장 배종호 교수 선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보수 진보 평론가들 다수 참여, 정치권 관심

목포 출신 배종호 세한대 교수가 한국정치평론가협회 초대 회장에 선출됐다.


한국정치평론가협회는 지난 19일 서울 여의도 코소보 호텔에서 창립총회를 열고 초대 회장에 배종호 세한대 교수, 상임부회장에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을 지낸 김종혁 전 중앙일보 편집국장, 김관옥 계명대 교수를 각각 선출했다.


한국정치평론가협회 창립…초대 회장 배종호 교수 선출 지난 19일 서울 여의도 코소보 호텔에서 창립총회를 열고 초대 회장에 (가운데)배종호 세한대 교수를 선출했다. [사진제공=배종호 교수 사무실]
AD

한국정치평론가 협회 회원으로는 국민의힘 당 대표 선거에 출마했던 천하람 당협위원장과 최영일 평론가 등 보수와 진보 양 진영의 평론가들이 다수 참여하고 있다.


한국정치평론가 협회가 정식활동에 들어감에 따라 한국 정치의 고질적 병폐인 양극화와 진영대결 문제를 해소하는 데 상당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배종호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진영대결로 정상적인 정치가 실종되고 대결과 대립이 기승을 부리는 오늘의 정치 현실을 고려할 때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대한민국 정치의 정상화와 대화,다협, 공존의 정치문화 형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협회는 오는 5월 12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국회의장과 여야 대표 등 주요 정치인들과 언론인, 그리고 협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공식 출범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just844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