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화약품, 펫 헬스케어 산업 진출…핏펫에 50억원 투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새로운 미래성장동력 확보"

동화약품은 반려동물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 핏펫에 50억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동화약품, 펫 헬스케어 산업 진출…핏펫에 50억원 투자 동화약품 CI. [이미지제공=동화약품]
AD

동화약품은 이번 전략적 투자를 통해 핏펫이 보유한 반려동물 헬스케어 데이터베이스(DB)를 활용해 동물의약품을 연구·개발한다. 이와 함께 이번 투자로 개발되는 의약품의 사업화 우선협상권을 확보했다.


핏펫은 지금까지 누적 600억원 이상의 투자유치를 이뤄낸 반려동물 토탈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이다. 반려동물의 간편 검사 서비스와 건강 맞춤 커머스, 동물병원 찾기 등 다양한 반려동물 건강 관리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핏펫은 2020년 아기유니콘, 2021년 예비유니콘 기업으로 연속 선정된 바 있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이번 투자는 탄탄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반려동물 헬스케어 산업에 뛰어들며 새로운 미래성장동력 확보에 나섰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며 "양사는 반려동물 토탈 헬스케어를 위한 생태계 조성을 위해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동화약품은 앞서 2020년 국내 척추 임플란트 시장 1위 기업 메디쎄이를 인수하며 창사 123년 만에 처음으로 인수합병(M&A)을 단행한 바 있다. 이외에도 디지털 치료제 개발 업체인 '하이'를 비롯해 리브스메드, 제테마, 환인제약, 뷰노, 넥스트바이오메디컬, 지플러스생명과학, 캐리스라이프, 오가노이드사이언스, 피코이노베이션 등에 투자했다.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