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휴온스바이오파마, '리즈톡스' 사각턱 임상3상 계획 승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휴온스바이오파마는 자체 개발한 보툴리눔 톡신 제제 '리즈톡스'(수출명 휴톡스)의 '양성교근비대증(사각턱) 개선'에 대한 임상 3상 시험계획(IND)을 승인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휴온스바이오파마, '리즈톡스' 사각턱 임상3상 계획 승인 리즈톡스주. [이미지제공=휴온스바이오파마]
AD

휴온스바이오파마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리즈톡스의 양성교근비대증 임상 3상 시험을 허가받고 양성교근비대증 개선이 필요한 만 19세 이상 성인 176명을 대상으로 중앙대학교병원 등 4개 기관을 통해 안전성 및 유효성 평가를 진행할 예정이다.


앞서 휴온스바이오파마는 지난해 상반기 종료된 임상 2상을 통해 리즈톡스의 양성교근비대증 개선 효과를 임상적으로 확인한 바 있다. 보툴리눔 톡신의 최소 침습적 방법으로 직접 교근에 투여하는 비교적 간단한 절차로 보존적·수술적 치료를 대체해 사용될 수 있다.


리즈톡스는 현재 미용 영역에서 미간주름 개선, 눈가주름 개선에 대한 적응증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임상 3상을 통해 추가 적응증을 획득해 경쟁력을 한층 높인다는 방침이다.



휴온스바이오파마 관계자는 "보툴리눔 톡신 시장의 요구에 맞춰 리즈톡스의 적응증과 생산량 확대에 노력하고 있다"며 "뇌졸중 후 상지근육 경직 치료 임상 3상 및 신규 공장 증설을 통해 증가하는 보툴리눔 톡신 수요에 적극 대응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