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 범시민준비위원회 ‘출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시민역량 결집 첫걸음, 각계각층 226명 구성

섬박람회 성공개최 시민 역량 결집을 위한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범시민준비위원회’(이하 범시민준비위)가 공식 출범했다.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범시민준비위원회(이하 범시민준비위)가 14일 여수문화홀에서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 범시민준비위원회 ‘출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범시민준비위원회가 지난 14일 출범식을 열고 공식적인 첫 발을 내디뎠다.[사진제공=여수시]
AD

범시민준비위원회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개최연도’의 의미를 담은 ‘226명’으로, 정계와 문화계, 경제계, 시민단체 등 20대에서 80대까지 각계각층의 시민들이 모였다.


이들은 ▲정책기획 ▲시민활동 ▲대외홍보 ▲섬가꾸기 등 4개 분과별 실행과제를 수행하며, 시민역량을 결집할 민간차원의 행사를 개최한다. 또한, 사전 붐업을 위한 대내·외 홍보와 관람객 유치 활동에도 적극 동참한다.


이날 정기명 여수시장은 남녀 대표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범시민준비위원회기를 000 위원장에게 전달했다.


참석자들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주제인 ‘섬, 바다, 미래’를 잇는 퍼포먼스에 이어 다함께(WITH)를 외치며 섬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한 굳은 결의를 다짐했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는 우리 여수가 한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범시민준비위원회가 섬박람회 성공 추진을 위한 구심점으로서, 시민의 소통과 화합, 협력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는 2026년 7월 17일부터 8월 16일까지 31일간 돌산 진모지구 일원에서 개최된다.



여수=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최철훈 기자 hss7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