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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공사, 차세대 관광기업 발굴 나선다…'관광 글로벌 챌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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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일까지 모집, 30곳 선발
1억~2억 사업화 자금 지원

한국관광공사는 혁신 관광기업을 발굴·육성을 위한 '2023 관광 글로벌 챌린지 프로그램'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관광공사, 차세대 관광기업 발굴 나선다…'관광 글로벌 챌린지' 2023 관광 글로벌 챌린지 프로그램. [사진제공 = 한국관광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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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 글로벌 챌린지 프로그램은 관광공사가 해외특화 액셀러레이터인 씨엔티테크·엠와이소셜컴퍼니·와이앤아처 등 3곳과 함께 30개 기업을 선발해 1억∼2억원의 사업화 자금과 해외 진출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선정 기업에는 전문 보육 과정을 거쳐, 해외 투자설명회나 글로벌 관광·테크 박람회에 참가해 현지 바이어 대상 자사 제품·서비스를 선보일 기회도 제공된다.


올해 사업 공모는 9일부터 27일 오후 2시 접수한다. 공모 대상은 관광 분야 혁신 기술을 보유한 관광 기업이다. 디지털기술(인공지능·데이터, 서비스 플랫폼, 실감형 콘텐츠 등) 기반 숙박·체험·교통·식음·언어·환전·편의 등 여행 관련 다양한 영역에 걸쳐 융합을 시도, 사업 모델을 창출하고 차세대 글로벌 관광기업에 도전할 기업을 모집한다.


앞서 관광공사는 2020년부터 지난해까지 해당 사업을 통해 총 61개 관광 글로벌 선도 기업을 선발했다. 스테이폴리오, 온다, 모노리스, 트립비토즈, 캐플릭스 등 차세대 트레블테크를 선도할 선배 기업이 배출됐다. 지난해에는 한터글로벌, 글로벌리어, 액스 등 스타트업이 해외법인을 설립하고 해외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관광공사는 작년 8월 싱가포르에 오픈한 해외 관광기업지원센터(KTSC)를 통해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을 준비하는 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도쿄에 관광기업지원센터를 신설해 관광기업을 지원할 해외거점을 지속 확대해나가고 있다.



강규상 한국관광공사 관광기업육성팀장은 "글로벌 관광산업의 디지털 전환에 따른 트래블테크 영역이 확대되는 만큼 참신한 사업 아이템으로 해외진출을 준비하는 관광스타트업과 기술기반 차세대 글로벌 관광기업으로 성장할 유망 기업의 도전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희윤 기자 film4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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