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취약계층 난방비 써달라 … 경북개발공사, 5000만원 전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구대선 기자] 경북개발공사(사장 이재혁)는 21일 경북도청에서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을 위한 추가 성금 5000만원을 경북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달했다.


경북개발공사는 2019년부터 2021년까지 매년 1억원, 지난해 말에는 9000만원을 기부한 데 이어 최근 난방비 폭등에 대한 추가 성금 5000만원을 기부해 매년 취약계층에 대한 난방비를 1억여원 이상 지원하고 있다.

취약계층 난방비 써달라 … 경북개발공사, 5000만원 전달 이재혁 경북개발공사 사장(사진 중앙)이 취약계층 난방비에 사용해달라며 추가 성금 5000만원을 전달하고 있다.
AD

성금은 시군별 추천을 통해 에너지 취약계층 500세대에 가구당 10만원씩 지원될 예정이다.


이재혁 경북개발공사 사장은 “이번 겨울은 어려운 경제 여건 가운데 한파까지 겹쳐 취약계층 도민에게는 가장 추운 겨울일 것”이라며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이례적인 한파로 인한 난방비 폭등으로 생계부담이 큰 취약계층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지원을 해 주심에 감사드리며, 성금이 소중히 사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구대선 기자 k586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