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남정보대, 반도체공정·장비유지보수 교육 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경남정보대학교 신산업특화사업단은 동계방학 중 각 4박 5일 일정으로 총 2회에 걸쳐 ‘동계방학 반도체 공정·장비 유지보수교육’을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차세대반도체 융합연구소에서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반도체과, 전자공학과, 전기과, 기계 계열 등 반도체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경남정보대 첨단미래학부 학생 2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반도체 기본 소자 MOSFET 제작 실습과 반도체 공정 장비 유지보수 교육 등 학생들의 실무능력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총 30시간 과정으로 구성됐다.

경남정보대, 반도체공정·장비유지보수 교육 실시 ‘동계방학 반도체공정·장비유지보수교육’ 참가자들이 단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AD

경남정보대는 DGIST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 이전에 경남정보대 내 클린룸 실습실에서 웨이퍼 산화, 포토, 식각공정 등 반도체 8대 공정을 이용한 MOSFET 제작과정에 대해 사전 교육을 실시해 학생들의 이해도를 더욱 높였다.


교육에 참여한 반도체과 1학년 신지용 학생은 “이번 프로그램으로 반도체 MOSFET을 직접 제작해보며 이론으로 배운 공정 과정을 정확하게 익힐 수 있었다”고 말했다.



경남정보대 임준우 사업단장은 “이번 교육은 학생들이 반도체 산업현장에서 큰 기술적 밑거름으로 쓰이게 될 것”이라며 “경남정보대는 반도체 분야 취업을 원하는 학생들에게 체계적인 현장 맞춤형 교육을 실시해 우수 반도체 전문 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sb03296@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