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순천시, 일상에서 탄소중립 SNS 이벤트 추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12월까지 매월 1회 이벤트 진행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허선식 기자]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전 시민 탄소중립 생활 실천 활성화를 유도하는 ‘2023년 기후변화대응 SNS 이벤트’를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기후변화대응 이벤트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한 홍보로 ‘기후위기는 현실! 탄소중립은 필연!’이라는 인식 제고와 대한민국 생태수도 일류순천에 걸맞은 시민주도의 2050 탄소중립 목표 실현을 위해서다.

순천시, 일상에서 탄소중립 SNS 이벤트 추진 [이미지제공=순천시]
AD

이벤트는 탄소중립 빙고 맞히기, 텀블러 이용하기, 환경퀴즈 맞히기, 탄소배출을 줄이기 위한 대.자.보(대중교통·자전거·보행) 실천하기 등 다양한 실천 방법들을 소개하며 12월까지 매월 1차례 진행될 예정이다.


2월에는 새해맞이 목표 세우기‘탄소중립 목표 실천 인증’이벤트를 10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한다.


올해 꼭 실천하고 싶은 탄소중립 목표 1가지를 댓글로 달고, 실천 인증사진을 제출하면 된다.


순천시 공식 인스타그램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지급한다.


순천시 관계자는 “기후변화 대응이라고 하면 큰 목표와 실행계획이 필요할 것 같지만, 실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것들도 많다”며 “순천 시민 모두가 온실가스 감축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탄소중립 생활 실천을 위한 SNS이벤트에도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허선식 기자 hss7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