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동연 지사 "도내 노후주택 해결위해 국토부와 협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김동연 지사 "도내 노후주택 해결위해 국토부와 협치"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8일 자신의 SNS에 올린 글과 사진
AD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국토교통부와 협치를 통해 도내 1기 신도시와 원도심 지역 등 노후 주택문제를 해결하겠다고 약속했다.


김 지사는 8일 자신의 사회적 관계망(SNS)에 올린 '국토부와 협치로 노후주택지역 문제를 해결하겠습니다' 글을 통해 "국토부의 '노후 신도시 재정비를 위한 특별법(안)'에 경기도의 건의안이 대폭 반영됐다"며 "중앙 및 지방 협치의 성과로, 무엇보다 국토부의 전향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를 환영한다"고 평가했다.


이어 "그동안 경기도는 수 차례의 전문가 자문, TF 운영, 국회 발의안 분석, 신도시 순회 등을 실시했고, '경기주택도시공사'와 함께 중앙정부-지자체간 협력체계에 적극 참여했다"며 "1기 신도시뿐 아니라 경기도 내 노후주택지역 주민 여러분께서 겪고 있는 어려움을 하루빨리 해결하기 위해서였다"고 덧붙였다.



김 지사는 나아가 "앞으로도 경기도민의 바람을 담아 중앙정부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