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고가 브랜드 고신장" 한섬, 지난해 영업익 1683억(종합)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고가 브랜드 고신장" 한섬, 지난해 영업익 1683억(종합)
AD

한섬은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683억원으로 직전해 대비 10.6% 증가했다고 7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5422억원으로 전년 대비 11.2% 증가했다. 순이익은 1207억원으로 8.2% 늘었다.


지난해 매출은 여성 캐릭터 브랜드(15.6%), 남성복(14.6%), 해외편집(17.3%) 등 고가 브랜드의 고신장세가 이어졌다. 오프라인은 직전해 대비 11.6%, 온라인은 11.0% 성장했다. 온라인 매출 비중은 2021년 20.8%에서 지난해 20.7%로 유사한 수준을 기록했다. 전 브랜드 및 채널 실적 호조에 따라 영업이익도 증가했다는 설명이다.



지난해 4분기엔 따뜻한 겨울 날씨가 온·오프라인 실적 둔화로 이어졌다. 4분기 영업이익은 492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4.9% 줄었다. 매출은 4519억원으로 1.5%, 순이익은 393억원으로 4.4% 늘었다. 여성 캐릭터 브랜드(8.9%), 남성복(4.7%) 매출은 성장했다. 오프라인 매출은 2.4% 증가했으나 온라인은 0.8% 감소했다. 온라인 매출 비중 역시 18.9%로 직전해 동기 19.4% 대비 줄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