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보건산업진흥원, 美 보스턴 인큐베이션센터 입주 지원 기업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보건산업진흥원, 美 보스턴 인큐베이션센터 입주 지원 기업 모집 미국 보스턴 케임브리지 이노베이션 센터(CIC) 전경 [사진제공=CIC]
AD

[아시아경제 이춘희 기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세계 최대 제약·바이오 시장인 미국 시장 개척을 위한 ‘K-블록버스터 미국 진출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 중인 미국 보스턴 C&D 인큐베이션센터 입주 지원 기업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지원 사업은 현재 보스턴 켄달스퀘어에 위치한 공유 오피스인 케임브리지 이노베이션 센터(CIC) 내 C&D 인큐베이션 센터 입주를 지원하는 내용이다. 선정된 기업은 1년 동안 월 최대 120만원의 임대료를 지원받을 수 있다.


모집 대상은 신청일 현재 미국 진출에 관심이 있거나 이미 미국에 진출해있는 국내 제약·바이오 관련 기업이다. 심사를 거쳐 13개 내외의 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보건산업진흥원이 이미 마련한 공유오피스에 입주하는 8개 기업은 임차료가 무료로 지원되고, 이외 CIC 공간에 대해서는 5개 기업에 대해 기업당 월 최대 120만원이 지원하게 된다. 지원 과정에서는 혁신형 제약 기업에는 가점이 주어지고, CIC에 신규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은 물론 이미 CIC에 입주해 있는 기업도 신청이 가능하다.


선정된 기업은 C&D 인큐베이션 센터 입주 임대료 지원 외에도 ▲법인·지사 설립 관련 행정절차, 기술이전·연구·개발(R&D) 기획, 인허가, 임상시험, 기업설명회(IR)·투자유치 등 현지 전문가 컨설팅 제공 ▲ 전문 교육 세미나 제공 ▲ 미국 현지 주요 학회 등 네트워킹 지원 ▲C&D 센터 포함 편의시설 사용 및 인프라 제공 등 다양한 지원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선정 후 연장 평가 및 심의를 거쳐 추가로 최대 2년까지, 총 3년간 지원받을 수 있다.


보건산업진흥원은 앞서 지난해에도 라이플렉스사이언스, 보로노이, 아리바이오, 유한 USA, 웰트, 일동제약, 일리미스테라퓨틱스, 제너로스, 한미약품, 휴온스 USA 등 10개 기업을 선정해 CIC 입주를 지원한 바 있다. 이번 모집은 기존 입주 지원 기업과 별도로 신규 지원 기업에 대해 진행된다.


모집 기간은 오는 13일까지다.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모집공고 확인 및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김용우 진흥원 제약바이오산업단장은 “C&D 인큐베이션 센터가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들의 미국 진출을 위한 전초기지로 글로벌 진출 및 제휴·협력 기반을 조성하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들의 미국 진출을 전폭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춘희 기자 spr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