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교육부, 2022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성과확산 포럼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교육부, 2022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성과확산 포럼 개최
AD

[아시아경제 유병돈 기자] 교육부는 한국연구재단과 함께 17일과 18일 이틀에 걸쳐 ‘2022 전문대학 혁신사업 성과확산 토론회(포럼)’를 연다.


이번 포럼은 각 전문대학의 2022년 혁신지원사업 운영 성과(교육 혁신·산학협력 혁신·기타 혁신)를 공유·확산하고자 마련됐다.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은 혁신성장을 주도하는 창의적 현장실무 인재 양성을 목표로, 각 전문대학의 특성과 지역 수요를 반영한 대학별 자율혁신계획 수립 및 추진을 지원한다.


지난해 교육부는 해당 사업을 통해 5개 권역 104개 전문대학을 대상으로 4020억원 규모의 예산을 지원했고, 각 전문대학은 대·내외적 여건과 역량 등을 반영해 자율혁신계획을 수립해 추진하고 있다.


대학 현장의 사업 수요와 만족도가 높아 지난해 12월 고등·평생교육지원 특별회계 신설로 올해 예산은 6220억원으로 2200억원 증액됐다.


이번 포럼에서는 향후 고등직업교육의 지향점과 관련된 주제 발표를 포함해 교육, 산학협력 등 44개 전문대학의 영역별 우수 혁신 사례들이 공유될 예정이다.


첫날인 17일에는 2건의 주제 발표와 함께 18개 대학이 교육혁신, 산학협력 혁신 사례 외에도 글로벌 프로그램, 평생직업교육강화 프로그램, 지역사회 연계·협력 프로그램 등 대외적 여건 변화를 적극 반영한 우수 사례를 발표·공유한다.


이어 18일에는 권역별 간담회를 통해 전문대학이 나아갈 발전방향을 논의하는 한편, 26개 대학이 학생진로·상담프로그램,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발표·공유할 계획이다.



장상윤 교육부 차관은 “그간 전문대학은 가장 대표적인 전문대학 재정지원사업인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을 통해 산업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전문기술 인재 양성 및 학생들의 취·창업 지원을 위해 노력해 왔다”면서 “향후에도 전문대학이 교육혁신 성과를 높여 학생들의 역량개발을 지원하고, 지역과 상생·발전하는 교육기관으로 거듭나도록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유병돈 기자 tamon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