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헬스케어 산업 구심점 마련' 제약바이오헬스케어연합회 출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헬스케어 산업 구심점 마련' 제약바이오헬스케어연합회 출범 한국제약바이오협회와 한국스마트헬스케어협회 등 6개 단체는 지난 13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회동을 갖고 ‘한국제약바이오헬스케어연합회’를 결성했다. 최병현 첨단재생의료산업협회 사무총장, 백승열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장, 김세연 한국스마트헬스케어협회장,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 이정석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장, 홍성한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이사(왼쪽부터)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이춘희 기자] 제약·바이오 산업으로 대표됐던 보건의료 관련 산업 영역에 최근 헬스케어 산업이 급성장하고 있다. 이에 이에 기존 단체들이 공동 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이를 아우르는 구심점인 '한국제약바이오헬스케어연합회'를 출범키로 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와 한국스마트헬스케어협회,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첨단재생의료산업협회 등 6개 단체는 한국제약바이오헬스케어연합회를 결성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들 단체는 각각 국내 제약·바이오와 디지털 헬스케어, 맞춤형 첨단재생의료 산업 등의 혁신 성장을 선도하고 있는 단체들이다. 가입 회원사들을 모두 합치면 957개(일부 중복)에 달할 정도로 규모가 크다.


이들 6개 단체 대표들은 지난 13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첫 모임을 갖고 연합회 출범을 공식화했다. 참여 단체들은 각 회원사와 함께 제약·바이오·헬스케어 산업의 발전과 대국민 인식 제고를 비롯해 산업 현안 관련 정부·국회 등에 대한 적극적인 의견 제시 등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주요 활동 방향으로는 ▲제약·바이오·헬스케어 산업에 대한 과감한 정부 육성·지원 방안 마련 및 이행 촉구 ▲4차산업혁명 시대의 디지털화·융복합화 관련 선제적 어젠다 제시와 공유 ▲참여 단체 현안 관련 공동 보도자료·성명 등 배포 ▲제약·바이오·헬스케어 산업 지원 공약화 제안 등을 추진키로 했다.


연합회는 우선 현안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최신 동향 등을 공유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각 단체 회원사들이 참여하는 공동 포럼도 개최하기로 했다. 격월별로 각 단체가 번갈아 가면서 주관하는 방식이다. 가능한 다음 달부터 바로 진행하자는데 단체 대표들의 공감대가 모였다. 6개 단체장은 공동 대표를 맡게 된다. 포럼 개최 준비 등 원활한 연합회 활동 지원을 위한 간사 단체는 제약바이오협회가, 실무 간사는 이재국 제약바이오협회 전무가 맡기로 했다.



연합회 결성을 제안한 원희목 제약바이오협회장은 “제약·바이오·헬스케어를 둘러싼 시대적 흐름이 융복합과 디지털 전환 등 급변하고 있다”며 “관련 산업계의 상호 협력과 발전을 도모하고 공동의 어젠다를 발굴·대응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협업의 구심점이 될 것”이라고 출범 취지를 설명했다.




이춘희 기자 spr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