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정진석 "당대표 출마자, 앞으로 '친윤' '반윤' 쓰지 마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당내 의원에 "후보 캠프 직책 맡지 마라"

정진석 "당대표 출마자, 앞으로 '친윤' '반윤' 쓰지 마라"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박준이 기자]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당대표 출마자는 물론 우리 당원들은 앞으로 '친윤' '반윤'이라는 말을 쓰지 말았으면 한다"라고 당부했다.


정 위원장은 15일 페이스북을 통해 "국민의힘 전당대회 관리 책임자로서 몇 가지 요청을 드린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윤석열 대통령이 정치를 시작한 지 얼마나 됐다고, '친윤석열계' '반윤석열계'라는 계파가 있을 수 있나?"라며 "윤 대통령 당선을 위해서 뛴 우리 국회의원, 당협위원장들은 모두가 다 '친윤'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자신이 2007년 당 대선 후보 경선 때 '친이(친이명박계)' ,'친박(친박근혜계)'을 자처했으나 정치적 계파가 아니라고 항변했다. 정 위원장은 "공천 좀 편하게 받겠다는 심산에서 '친이' '친박'을 자부했고, 그게 두 정권을 망친 불씨가 됐다"고 했다.


또 국민의힘 당 현역 의원들이 당대표 후보 캠프에서 직책을 맡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정 위원장은 "다음 총선 승패에 우리 진영의 명운이 걸려 있다"며 "당권이라는 것 자체가 구시대의 낡은 정치 용어"라고 비판했다.


그는 "지금 국회가 민주당의 '이재명 방탄'으로 전쟁터"라며 "우리 당 국회의원들이 역량을 집중해야 할 곳은 국회이지, 전당대회 운동장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전당대회를 대통령을 공격하고, 우리 당을 흠집 내는 기회로 사용하지 마라"고 조언했다. 이런 사람들에게는 당과 선관위원회가 즉각 제재에 나서겠다고도 했다.



그는 "의도적으로 대통령을 끌어들여 비하하고 우리 당을 헐뜯어서, 반대 진영에서 환호를 얻고, 그걸 대중적 지지라고 우겨대는 사람들을 우리 당원들은 더 이상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준이 기자 giv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