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대전 제2시립도서관 명칭 ‘동대전시립도서관’확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대전 제2시립도서관 명칭 ‘동대전시립도서관’확정 동대전시립도서관 조감도. 대전시 제공
AD

[아시아경제(대전) 정일웅 기자] 대전 제2시립도서관 명칭이 ‘동대전시립도서관’으로 확정됐다.


대전시는 시민공모와 심사를 진행해 제2시립도서관 명칭을 ‘동대전시립도서관’으로 최종 확정했다고 2일 밝혔다.


동구 우암로(가양동)에 건립 중인 동대전시립도서관은 한밭도서관(첫 시립도서관) 개관에 이은 두 번째 시립도서관으로 어린이 청소년 중심의 융복합 창의도서관이자 독서·문화·소통의 개방형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된다.


동대전시립도서관은 연면적 7353㎡에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로 2024년 완공될 예정이다.


시는 제2시립도서관 명칭이 대전의 동쪽에 터를 잡은 도서관으로 시민의 평생 배움터를 의미하며 이 도서관 건립은 권역별 거점 공공도서관 확충 의지의 출발점이라는 점을 강조한다.



노기수 시 문화관광국장은 “동대전시립도서관 명칭은 시민 공모를 통해 정해졌다는 점에서 의미를 갖는다”며 “시는 이 도서관이 동부권의 랜드마크자 지식문화 공유의 장으로 시민의 발걸음이 계속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