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스코넥, 메타와 VR게임 협력관계 구축…"2024년 1월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XR 기반 메타버스 테크업체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글로벌 빅테크 기업 메타와 FPS VR게임 개발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계약 체결을 통해 스코넥의 가상현실(VR) 콘텐츠 개발 기술과 메타의 플랫폼 기반 글로벌 경쟁력 결합을 통해 VR게임 생태계를 확장시켜 나갈 계획이다.


공급계약 체결을 통해 스코넥과 메타는 공동으로 VR게임 개발자원을 투입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황대실 스코넥 대표는 "메타와 계약은 스코넥의 개발력과 콘텐츠를 글로벌시장에서 인정받은 것"이라며 "스코넥은 가파른 성장이 예상되는 글로벌 VR게임콘텐츠 시장을 주도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국내는 물론 해외의 다수 VR 게임 개발사와 협력해 VR 게임 콘텐츠 개발 파이프라인을 확대할 것"이며 "해외 게임 유저 대상의 B2C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스코넥은 VR 게임을 독자적으로 개발하고 있었다. 메타와 공급계약을 체결함에 따라 향후의 VR 게임 출시 로드맵의 변경과 확장이 불가피해졌다고 설명했다. 메타와 계약을 체결한 VR 게임은 2024년 1분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