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카페24,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누구나 쉽게 상품 판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유튜브 이용자 대상 판로 확대

카페24,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누구나 쉽게 상품 판매” 카페24가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를 출시한다. (사진제공=카페24)
AD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손쉽게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는 자사몰(D2C)과 유튜브 채널을 연동해 상품 사진, 상품명, 가격 등 여러 정보를 자동 노출할 수 있도록 해 편의성이 높다. D2C 쇼핑몰과 유튜브 간 채널 연동을 마치면 유튜브 쇼핑이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시청자에게 쇼핑몰 상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된다. 진행 중인 라이브 스트리밍에 제품을 태그해 소개하거나 지정한 제품을 일반 동영상 아래 제품 섹션에서도 판매할 수 있다.


라이브 스트리밍을 진행하지 않는 평상시에도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유튜브 계정과 D2C 쇼핑몰을 연동하면 유튜브 채널 내 스토어 탭을 개설할 수 있다. 이후 사업자는 판매하려는 상품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에서 선택하면 스토어 탭에서 해당 상품 정보를 자동으로 노출해 고객이 언제든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온라인 사업자가 유튜브에서 세계 이용자와 소통하며 자사 상품을 판매하는 방식으로 비즈니스를 효과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으리라 본다"며 "앞으로도 유력 플랫폼과 협업해 온라인 사업자가 최신 트렌드를 바탕으로 효과적으로 매출과 판로를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