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박완수 경남지사 “경남 산업계 화물연대 파업 피해 최소화할 것”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박완수 경남지사 “경남 산업계 화물연대 파업 피해 최소화할 것” 박완수 경남도지사가 창원시 성산구의 한라시멘트 창원유통기지를 방문해 화물연대 총파업 여파 상황을 살피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이세령 기자] 박완수 경남도지사가 3일 화물연대 집단 운송 거부 여파를 맞고 있는 시멘트 사업장과 건설 현장을 방문했다.


박 도지사는 이날 오전 창원시 성산구의 한라시멘트 창원유통기지와 창원시 의창구의 주택건설 현장을 찾았다.


시멘트 출하 동향을 파악하고 비노조원 화물차주 등 관계자를 격려했으며 건설 현장의 애로사항을 들었다.


경남도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운송사업자와 종사자에 대한 정부의 업무개시명령 이후 일부 시멘트 물량이 공급되고 있으나 평시 출하량 대비 14% 수준에 그치고 있다.


건설 현장에선 레미콘 수급에 차질을 겪으며 대체공정을 진행하고 있으나 상황이 지속되면 공사 중지 사태가 연이어 발생할 것이라 업계는 내다봤다.


도내 민간공사 현장, 도 발주 공사 등 총 1500여개 현장 중 지난 2일까지 공사 중지 등 피해를 겪고 있는 현장은 60여곳에 이른다.


도 관계자는 “피해가 더 늘어나면 최근 산업계의 자금 사정 악화와 더불어 지역경제 전반에 큰 영향을 끼칠 것”이라고 전망했다.


도는 지난달 29일부터 도지사를 본부장으로 한 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 30일 18개 시·군 대책 회의를 열었다.


정부 업무개시명령 발동에 따라 경남경찰청과 함께 운송 방해, 불법 점거 등 불법행위에 대응하고 비상수송대책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박 지사는 “화물연대 파업 상황이 조속히 해결되기를 바라며 향후 안전하게 공사를 재개할 수 있도록 현장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며 “화물연대 총파업으로 도내 산업계가 입는 피해를 최소화하도록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라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이세령 기자 ryeo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