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카타르 2연패, 월드컵 개최국 최악의 성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월드컵 본선 첫 골 넣었지만 세네갈에 1-3 패

카타르 2연패, 월드컵 개최국 최악의 성적 [이미지출처=AP연합뉴스]
AD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개최국인 카타르가 2연패를 당했다. 25일(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의 앗수마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조별리그 A조 두 번째 경기에서 세네갈에 1-3으로 졌다. 승리 없이 2패를 기록해 16강 진출이 사실상 좌절됐다. 26일 오전 1시 칼리파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또 다른 A조 경기에서 네덜란드가 에콰도르를 상대로 이기거나 비기면 탈락이 확정된다. 카타르는 개막전에서 에콰도르에 0-2로 진 바 있다.


조별리그에서 탈락한 역대 월드컵 개최국은 2010년 대회를 연 남아프리카공화국이 유일하다. 당시 1승 1무 1패를 기록했다. 카타르는 네덜란드를 이기더라도 1승 2패가 된다. 이미 월드컵 개최국 사상 최악의 성적을 썼다.


전반 41분 수비수 부알람 후히의 실수가 아쉬웠다. 상대 공격수 크레팽 디아타가 페널티 지역 안으로 찔러 넣은 패스를 걷어내려다 공만 멈춰 놓고 몸의 중심을 잃었다. 세네갈의 크레팽 디아타는 그대로 다가가 오른발 슛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세네갈은 후반 3분 추가 골도 넣었다. 코너킥 상황에서 파마라 디에디우의 헤딩 슛이 골문 안으로 빨려 들어갔다.


카타르 2연패, 월드컵 개최국 최악의 성적 [이미지출처=AP연합뉴스]

궁지에 몰린 카타르는 한동안 공세를 펼쳐 월드컵 본선 첫 골을 뽑아냈다. 후반 33분에 이스마일 무함마드의 크로스를 무함마드 문타리가 머리로 받아 넣었다. 그러나 불과 6분 만에 다시 실점해 추격세에 제동이 걸렸다. 상대 미드필더 일리만 은디아예의 측면 크로스를 막지 못해 밤바 디앵에게 오른발 슛을 내줬다.



네덜란드와 첫 경기를 0-2로 패한 세네갈은 이로써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2018년 러시아 대회에서 불발된 16강 진출 꿈을 이룰 기회를 잡았다. 당시 세네갈은 폴란드를 2-1로 꺾으며 1승 1무 1패를 기록했으나 조 3위로 밀렸다.




이종길 기자 leemea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