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재미있고 쉬운 최신 과학 트렌드 한 눈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국립과천과학원, '2023 미래과학트렌드' 28일부터 발간

재미있고 쉬운 최신 과학 트렌드 한 눈에
AD

[아시아경제 김봉수 기자] 국립과천과학관은 28일부터 최신 연구 경향과 과학 주제를 다룬 대중과학도서를 발간한다.


제목은 '2023 미래과학트렌드'로, 다양한 주제를 쉽고 전문성 있게 설명하는 과천과학관 유튜브 채널 프로그램인 ‘해썰이 있는 과학뉴스’를 책으로 엮었다. 전문적이고 어려울 수 있는 과학 주제를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여 재미와 과학 지식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우주, 화학, 물리, 생명과학, 기후변화, 컴퓨터공학 등 학문으로서의 과학부터 실용의 첨단을 달리는 분야까지 매년 새로운 주제와 키워드로 다가가고 있다. 과학기술의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과학의 지형도를 머릿속에 그리도록 최신 과학 트렌드를 알 수 있게 도와준다.


흥미 위주의 정보 제공을 넘어 바탕이 되는 원리까지 착실히 설명해 필요한 최신 과학 정보도 심도있게 만나볼 수 있다. 전 세계의 흐름뿐 아니라 화제의 연구들에서 주도적 역할을 하는 우리나라 이야기도 빼놓지 않고 이야기하고 있다. 부록으로 2021년과 2022년의 노벨상 해설까지 수록해 과학기술의 미래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이정모 과천과학관장은 “과학관은 과학 지식의 전달을 넘어서 대중과의 공감과 소통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는 곳으로, 그 동안의 고민들이 또 다시 책으로 나오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을 통해 과학을 문화로 즐기고 그 과정에서 새로운 질문을 떠올리시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책은 28일부터 전국 각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12월 2일부터 전자책으로도 만날 수 있다.




김봉수 기자 bski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