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기보, 식품진흥원과 식품中企 기술혁신 '맞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차세대 기술거래 플랫폼 연계…식품산업 혁신성장 기여

기보, 식품진흥원과 식품中企 기술혁신 '맞손'
AD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 이하 기보)은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영재, 이하 식품진흥원)과 '식품 중소벤처기업의 개방형 혁신 활동 지원 및 플랫폼 공동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기보와 식품진흥원이 개방형 기술혁신과 플랫폼 연계를 통해 식품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과 기술거래 활성화를 도모하는 등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플랫폼 정보 연계 및 기보 e-전자계약시스템 공동 활용 ▲공동 홍보체계 마련 ▲기술이전 기업에 기술금융 연계 및 사업화 지원 ▲양 기관 핵심 역량 및 기술정보 교류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기보는 올해 12월 차세대 중소벤처 개방형 기술혁신 플랫폼인 '스마트 테크브릿지'를 오픈할 예정이다. 스마트 테크브릿지는 부처별로 산재한 기술거래·사업화 지원정보를 연계해 중소기업에 수요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인공지능(AI) 기반 맞춤형 기술매칭서비스와 블록체인 기반 온라인 전자계약 서비스도 제공한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양 기관이 이번 협약으로 식품 중소벤처기업의 기술혁신을 적극 지원하고 식품산업의 혁신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기보는 스마트 테크브릿지의 온라인 전자계약시스템을 공유해 안전하고 편리한 기술거래 환경을 조성할 것이며 앞으로도 스마트 테크브릿지가 차별화된 서비스로 기술사업화 시장을 선도하는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