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B국민, 캄보디아 최초 비대면 신용대출 1000만불 돌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KB국민, 캄보디아 최초 비대면 신용대출 1000만불 돌파 KB캄보디아은행 본점에서 열린 KB스마트론 신규고객 기념 행사에서 장용재 KB캄보디아은행 법인장(오른쪽)과 고객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KB캄보디아은행의 비대면 신용대출 상품 'KB스마트론'이 1000만불(약 137억원)을 돌파했다.


9일 KB국민은행에 따르면 'KB스마트론'은 비대면 본인 인증을 통해 영업점 방문 없이 최대 3만불까지 신청할 수 있는 무보증 신용대출 상품이다. 현지 은행에서 통상 1~2주 소요됐던 대출 심사기간을 5~10분 이내에 완료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구축해 지난해 11월 출시했다.


캄보디아 우량 직장인 등 현지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어 1년만에 1000만불을 돌파했다고 은행 측은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캄보디아에서 비대면 상품으로 디지털 금융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지난달에는 '리브(Liiv) KB 캄보디아' 앱을 통해 계좌를 신규할 수 있는 비대면 예금계좌 서비스를 개시했다. 비대면 급여이체 신용대출 상품도 출시 예정이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캄보디아의 또다른 자회사인 프라삭 마이크로파이낸스와 KB캄보디아은행의 합병을 통한 상업은행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신남방 전략적 핵심 거점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