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G유플러스, 청각 장애인 응원송 '무너송 수어버전 뮤비' 제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LG유플러스, 청각 장애인 응원송 '무너송 수어버전 뮤비' 제작
AD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 LG유플러스가 청각장애인을 응원하기 위해 자사 대표 캐릭터 ‘무너’로 만든 노래 ‘무너송 2탄’의 수어 버전 뮤직비디오를 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8월 공개된 무너송 2탄 뮤직비디오는 밝은 멜로디와 ‘무너지지 않아’ 등 희망을 담아 만든 가사가 특징이다. 두 달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00만회를 기록했다. 지난해 제작된 무너송 1탄은 유튜브 조회 수 500만회를 기록한 바 있다.


무너송 2탄 수어 버전 뮤직비디오는 청각장애인 지원 사회복지단체 사랑의달팽이와 종합광고기업 펜타클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릴레이 수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사랑의달팽이 소속 전문 수어 통역사가 재능기부로 참여해 전문성을 높였다.



수어 버전 영상은 LG유플러스, 사랑의달팽이, 펜타클 공식 유튜브 채널 외에도 13년간 LG유플러스와 함께 사회공헌 사업을 펼치고 있는 ‘한국장애인재활협회’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유튜브 채널에도 올라갈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한국장애인재활협회와 함께 장애가정 청소년을 선발해 매월 장학기금을 적립하고, 5년 뒤 장학금을 제공하는 매칭펀드형 사회공헌 활동 ‘두드림 U+요술통장’ 사업을 매년 실시하고 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