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송승윤 기자] 풀무원녹즙은 지난해 국내 최초로 선보인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1호 제품 '칸러브 엑스투'와 2호 제품 '하트러브 엑스투'에 이어 세 번째 융복합 건기식인 '아이러브 엑스투'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융복합 건기식은 정제와 캡슐로 된 건기식과 액상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도록 결합한 일체형 제품이다. 제품 병 부분에는 신선한 녹즙이 들었고, 뚜껑에는 정제 형태의 건기식 1회분이 들어가 물 없이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아이러브 엑스투의 뚜껑 부분에는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 마리골드꽃추출물과 복합영양소(비타민 E, 구리, 아연, 비타민 D)를 건강기능식품 정제로 담았다. 항산화 영양소 작용을 하는 비타민 E,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 D,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구리,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연을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100%로 함유했다. 정제는 초소형 크기로 목 넘김이 편리하도록 설계했다. 일반식품인 병 부분에는 상큼한 빌베리와 적포도를 넣은 보랏빛 녹즙을 신선하게 담았다.
아이러브 엑스투는 풀무원녹즙 모닝스텝을 통해 가정이나 사무실 등에서 편하게 받아볼 수 있다. 제품을 하나만 구입해도 별도의 배송비 없이 정기적으로 받아보면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다.
제품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풀무원녹즙은 아이웨어 전문 브랜드 ‘룩옵티컬’과 함께 이날부터 다음 달 25일까지 전국의 룩옵티컬 10개의 가맹점(강남역점, 건대점, 노량진점, 중대점, 신촌점, 한양대점, 삼선교점, 서서울호수공원점, 창원대동점, 대전충남대점)을 방문해 시력검사를 받는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 신제품 체험 이벤트를 준비했다.
지금 뜨는 뉴스
풀무원녹즙 관계자는 "최근 전자기기 사용이 일상화되면서 눈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반영해 '루테인&비타아연' 건강기능식품이 포함된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다양한 제품을 지속해서 선보이며 국내 시장을 적극적으로 리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송승윤 기자 kaav@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