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우수 학군은 물론 사교육 환경까지 갖춘 ‘더샵 송파 루미스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2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주택 시장에서 학교가 가까운 ‘학세권’ 아파트의 인기는 꾸준하다. 자녀가 안전하게 등하교할 수 있는 데다 학부모를 대기수요로 두고 있어 환금성도 우수하다는 평가다.


실제 올해 2월 서울 영등포구에 분양된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영등포’는 57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1만1385명이 몰리며, 평균 199.74대 1로 올해 전국에서 가장 높은 평균 경쟁률을 기록했다. 단지 주변으로 영동초, 영중초, 당산중, 양화중 등 우수한 학군이 있어 학부모들에게 호평받았다.


관악구에 공급된 ‘서울대입구역 더하이브 센트럴’ 역시 인근 봉천초, 원당초, 행림초, 봉원중, 동작고 등 명문 학군이 가까워 많은 주목을 받았다. 청약에서도 평균 67.06대 1의 우수한 경쟁률로 마감됐다.


부동산 전문가는 “학부모들의 교육열이 해마다 뜨거워지자 분양시장에서도 학교가 가까운 단지 위주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며 “최근에는 눈높이가 더욱 높아지고 있는데, 공교육은 물론 학원 등 사교육까지 만족하는 단지 위주로 강세를 보일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우수 학군은 물론 사교육 환경까지 갖춘 ‘더샵 송파 루미스타’
AD

이런 가운데, 포스코건설이 서울 송파 가락동 일원에 ‘더샵 송파 루미스타’를 10월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3층 ~ 지상 25층, 4개 동, 전용면적 59~99㎡, 총 179가구 중 일반분양분은 29가구다.


더샵 송파 루미스타는 가동초, 송파중, 자율형사립고인 보인고 등도 걸어서 통학이 가능하며 송파도서관도 인접해 있다. 이 외에도 방이동 학원가와 강남학원을 지하철로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인근 롯데마트, 이마트, 스타필드시티, 가락수산시장, 롯데월드몰이 인접해 있고 경찰병원, 송파경찰서, 서울곰두리체육센터 등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교통환경으로는 지하철 3,5호선 오금역 및 5호선 개롱역을 걸어서 갈 수 있는 더블 역세권이다. 오금역을 통해 SRT 고속철도 수서역을 3정거장이면 이동할 수 있다. 분당~수서간 고속화도로, 수도권 제1순환도로 등의 이용도 편리하며 전국 각지로 이동할 수 있다.


더샵 송파 루미스타는 오금공원이 가까워 쾌적한 생활도 가능하다. 공원 앞에는 자연학습장, 수영장, 테니스장, 배드민턴장 등 다양한 시설이 있다. 가락근린공원, 개롱근린공원, 성내천산책로, 송파둘레길, 올림픽공원, 석촌호수 등도 가까워 풍요로운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또한 단지 주변의 옛 성동구치소 부지에는 1천여 가구가 넘는 주거단지와 업무, 복지시설 등이 함께 들어서는 개발이 계획돼 있으며, 지구단위계획이 확정된 상태다.


더샵 송파 루미스타는 '더샵' 브랜드만의 특별한 커뮤니티와 조경, 상품 등으로 구성된다. 먼저 약 300m의 조깅트랙이 조성되며 계절용품 등을 수납할 수 있는 세대창고도 각 가구에 제공된다. 골프연습장/스크린골프, 피트니스, 사우나, 독서실, 작은도서관, 경로당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도 조성되며 특히 세대별 주차대수는 무려 2.03대에 달해 입주민의 편의를 최대한 배려한 포스코건설의 설계가 돋보인다.


포스코건설의 차별화된 설계는 이뿐만이 아니다. 지역의 랜드마크에 걸맞는 커튼월룩 등 외관특화로 서울시 건축심의위원회 공동주택 우수디자인 심의기준이 인정되었고, 약 5.5m에 달하는 필로티 설계로 통상 조망권을 누리지 못하는 저층부도 오금공원 등 조망이 가능하다.


한편 '더샵' 브랜드는 소비자가 인정한 NO.1 아파트다. 5년 연속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1위(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6년 연속 브랜드 고객 충성도 1위(한국소비자포럼/미국 브랜드키 공동주관)에 빛나며 3년 연속 한국소비자웰빙지수 1위(한국표준협회 주관), 역대 12회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에 달하는 브랜드다.



더샵 송파 루미스타 홍보관은 10월 오픈 예정이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