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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면·비대면 장점만 모았다 … BNK부산은행, 화상상담 전용 창구 ‘디지털데스크’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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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면·비대면 장점만 모았다 … BNK부산은행, 화상상담 전용 창구 ‘디지털데스크’ 오픈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하는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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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NK부산은행이 디지털 창구 선도를 위한 새로운 고객 접점 채널을 선보인다.


부산은행이 28일 대면과 비대면 채널의 장점을 합친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화상상담 전용 창구 ‘디지털데스크’를 오픈했다.


‘디지털데스크’는 영업점을 방문한 고객이 은행 직원과 화상으로 연결해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도록 하는 창구이다.


창구에는 고객 작성용 태블릿, 핀 패드, 카드리더기, 스캐너, 생체인식 모듈, 휴대폰 미러링 카메라 등이 탑재돼 있으며▲예금/적금/청약 신규 ▲대출 상담·신청 ▲인터넷 뱅킹 신규 ▲신용/체크카드 발급 등 대부분의 은행 업무가 가능하다.


대면 창구와 동일하게 전문 상담직원이 직접 업무를 처리해 디지털 소외계층의 편의성을 높이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디지털데스크’는 28일 오픈한 부산 사상공단지점, 남천삼익영업소를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총 10개 영업점에 순차적으로 오픈하고 지속적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부산은행 안감찬 은행장은 “디지털데스크로 사회취약계층을 포함한 다양한 고객이 은행 업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지역을 대표하는 금융기관으로서 디지털 소외계층과 상생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은행은 디지털전환(DT)·ESG경영 실천을 위해 종이 없는 업무로 전환하는 ‘창구업무 페이퍼리스 사업’을 진행해왔으며 지난 4월에는 모든 영업점으로 확대해 페이퍼리스 업무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sb03296@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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